본문 바로가기

Site Location

회사 CI / BI

Content

심볼마크인 클라우드 모양은 변화무쌍의 뜻으로 시대의 필요에 언제든지 능동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진취적인 클라우드를 상징합니다.
이노그리드 CI 정의 및 다운로드

이노그리드의 CI는 좌측 클라우드를 형상화한 구름 모양과 우측 이노그리드 회사명으로 구분됩니다.

클라우드 모양은 변화무쌍의 뜻으로 시대의 필요에 언제든지 능동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진취적인 클라우드를 상징합니다. 이노그리드는 혁신을 상징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의 이노(Inno)와 컴퓨터 속의 가상세계 그리드(Grid)를 결합한 합성어 입니다. 꿈과 상상 속의 세계 '그리드' 세상을 클라우드기술의 혁신을 통해 현실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참고 : 1982년작 SF영화 트론(Tron), 감독 스티븐리스버거)

innogrid ci

로고 : 이노그리드의 로고는 문자를 이용한 Letter mark로서 이노그리드의 기술과 비전을 형상화 시켰습니다.
(로고 타입은 지정된 색상을 명확히 사용하여야 하며 형태의 크기 비례나 간격을 임의로 변경하여 왜곡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영문 로고 타입 : INNOGRID / 국문 로고 타입 :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설명 및 BI 다운로드
CLOUD + IT의 합성어로 클라우드의 모든것(everything)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잇'(cloudit™)은 이노그리드의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구축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집약시킨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IaaS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OS 솔루션이며 기업 및 기관이 IT비용절감과 비즈니스 유연성 및 신속성을 목적으로 기존 IT자원을 통합한 셀프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 솔루션입니다.

'클라우드잇'은 현재 매년 진화를 거듭해 최근에는 정부로부터 안정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해 국정원 'CC인증' 획득, GS인증, 우수조달인증등 클라우드잇을 지속 발전시켜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잇의 주요 기능으로 강력한 GPU 클라우드 'GICS'(GPU Infinite Cloud Service),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DCS'(DevOps Cloud Service),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 연동서비스 'HCS'(Hybrid Cloud Service), AI기반 빅데이터분석서비스 'BACS'(Bigdata Analysis Cloud Service), 클라우드 장애 시각화서비스 'VICS'(Visualization IaaS Cloud Service), G클라우드, 오픈스택포털등 클라우드의 진화를 넘어 클라우드 혁명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시장은 물론 공공시장에서 기존 업무환경 및 새로운 환경 모두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개발 및 운영서비스에 있어 민첩한 클라우드 업무자원을 통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이노그리드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신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을 제시합니다.

오픈스택잇 설명 및 BI 다운로드
OPENSTACK + IT의 합성어로 오픈스택의 모든것을 의미합니다.

이노그리드는 10년가까이 국산 클라우드 개발 및 '클라우드잇' 서비스운영에 사업역량을 집중해 왔으며 최근 몇 년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변화와 고객들의 요구사항등으로 '오픈스택'(OpenStack)기반 솔루션을 준비해 왔습니다. 오픈스택은 현재 이노그리드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운영하고 있는'클라우드잇'와 매우 유사한 점이 많아 10년 가까이 쌓아온 클라우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오픈스택기반 상용솔루션 '오픈스택잇'(OpenStackit)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픈스택'은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서버•네트워크•스토리지 등 '인프라(IaaS 가상화'를 지원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요소를 선택해 데이터센터 비용도 줄이고 더 나아가 유연한 운영과 복잡성을 최소화해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노그리드가 개발한 '오픈스택잇'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에 몇 안 되는 10년 가까이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개발 및 직접 운영한 '클라우드잇' 운영 노하우를 기반한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 시켰다는 것입니다. 관리자를 위한 메뉴제어 및 포털환경설정, 물리자산 및 가상자원 통합모니터링 '빅스'(VICS), 가상자원의 신청과 회수, 승인등 운영정책, 다양한 가상자원의 재화화를 위한 필수 가능인 미터링, 빌링, 청구서 발송기능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대폭 확대시켜 사용상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여기에 최신 오픈스택 전문 기술지원과 컨설팅까지 제공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든지 신속히 구축,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4차산업 혁명시대에 AI(인공지능)와 딥러닝(Deep Learning)을 위해 자체 개발한 GPU인스턴스(컨테이너) '긱스'(GICS, GPU Infinit Cloud Service)제공, 자동화한 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데브옵스'(DevOps)서비스등이 제공합니다. 하반기에는 오픈스택을 도입하는 기업에 좀 더 정교한 서비스를 위해 애널리틱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백업, 재해복구 기능등을 차별화된 부가기능으로 고도화 시켜 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기업고객 및 공공기관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을 위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CC인증' 받은 '클라우드잇'을 도입 하거나 최신 오픈스택기반'오픈스택잇'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로스택 설명 및 BI 다운로드

이노그리드가 개발한 제로스택(XEROSTACK)은 국산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과 고성능 국선서버가 결합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사의 클라우드솔루션(클라우드잇 or 오픈스택잇)과 고성능 서버와 결합해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기업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SDN, 보안, IoT등을 신규도입 하거나 노후 장비 교체 시 최적화된 클라우드기반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합니다. 전원만 넣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몇 분내에 다양한 가상머신을 생성해 클라우드로 업무를 전환 시킬 수 있습니다.

'제로스택'(XERO STACK)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위해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 이하 HCI)'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사항이 늘어나 강력한 컴퓨팅파워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등이 통합된 2세대 '제로스택 HCI 에디션'도 하반기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